1. Mobile 인터넷 구현기술
1960년대 후반 ARPAN(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Network)으로부터 시작된 인터넷은 1990년대 중반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과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과 HTTP(Hyper Text Transport Protocol)를 사용한 World Wide Web(WWW)의 출현으로 일반 대중에게 널리 보급되었다. 이와 더불어 1980년대 초반 처음
M-commerce 정의 Mobile Commerce 의 약자로 e-Business 서비스에 Mobile Com munication이 결합된 형태 휴대용 무선기기와 무선망을 통하여 재화, 용역 및 정보를 상업 적으로 거래하는 모든 인터넷 Business 넓은 의미로는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도 모두 포함 되지만 보통 무선인터넷을 활용한 Contents 제공이
데이터센터)는 1999년과 2000년 사이에 휴대폰 이용자 수가 4억 2800만 명에서 5억 5900만 명으로 30.6% 증가했고, 2004년까지는 약 13억 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포레스터 리서치도 2003년까지 무선단말기의 수가 10억 개를 넘어서 PC수를 능가할 것이고 M-커머스의 거래액수도 2005년에는 2000억 달러를 넘어설
데이터로' 급변하는 정보통신시장의 정점에서 우리나라가 그 첨병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무선인터넷은 단순문자정보서비스(SMS)방식과 WAP/ME와 같은 브라우저 탑재방식을 거쳐 최근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GVM/BREW 등과 같은 미들웨어 기반의 무선인터넷방식으로 구분되고 있
1-1. 서론
우리나라 유선인터넷 이용률은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이용률과 초고속인터넷보급률로 명실상부한 유선 인터넷 강대국이며 점차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그러나 미국,일본 등 다른 나라에 비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부재, 비싼 이용요금 등의 이유로 국내 무선인터넷의 발전
클래스프레임과 인터페이스프레임의 집합
* 특정한 틀을 만들어놓고 거기에 살을 붙여 놓음으로써 프로그램을 만들어 작업시간을 줄여주는 것이다.
스켈레톤 코드라고도 하는데, 뼈대가 이미 만들어져 있어서 거기에 살(기능)만, 덧붙이면 완성이 되도록 공통된 함수 또는 클래스를 미리 만들어 놓
SMS)를 시작으로 모바일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기 시작하였다. 초기에는 단순하게 알람, 주소록, 메모 등 단순한 생활 밀착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단순한 퍼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하였다. 일부 얼리 어덥터나 특정 계층의 사람들은 PDA라는 별도의 모바일 단말기를 통하여 제한적
기능 사용, 모바일 환경에 어울리지 않는 무거운 기능은 제거, 알람, 디버거 추가
공식적 언어 사용
자바(JAVA), 최근 C로 개발할 수 있는 NDK발표
검증된 라이브러리 대거 포함
자바라이브러리, OpenGL, SQLite, FreeType
안드로이드 SDK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도구들과 API를 제공
데이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까지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사는 이러한 넓은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핸드폰을 도구로 사용하여 고객과 기업사이의 중개자가 되어 보다 원활한 소통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3) UWB 기술 기반으로 한 블루투스의 기능의 극대
기능이 부가되어 인터넷 정보 검색, 일정관리 등 수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휴대전화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이미 음성 통화와 데이터 통신은 물론 인터넷 접속과 이메일, 문서 작성, 음악, 동영상 감상, 게임 등 PC가 할 수 있는 일을 상당 부분 해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